손흥민은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으로서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에 대한 강한 충성심을 드러냈습니다. 그는 감독의 지시에 절대적으로 따르겠다는 입장을 밝히며 팀에 대한 헌신을 강조했습니다.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의 발언
영국 ‘풋볼 런던’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손흥민은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친선 경기를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팀의 성과와 개선의 여지: 손흥민은 “지난 시즌 우리가 훨씬 잘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시즌은 더욱 나아질 것이다”라고 말하며, 팀의 개선과 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 포지션에 대한 유연성: 손흥민은 “감독님이 날 골키퍼로 기용한다면 난 골키퍼를 맡을 것이다”라며, 감독의 결정에 따라 어떤 포지션이든 준비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손흥민 제자리로 돌아갈 수 있을까?
토트넘 홋스퍼가 현재 위기에 놓여있으며, 손흥민을 주 포지션으로 돌리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최근의 경기 결과를 고려할 때, 팀은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위한 길에 막힘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토트넘의 전략과 손흥민의 역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위기 상황 토트넘은 최근 4연패를 기록하며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위한 기회를 놓치고 있습니다. 번리전을 포함한 남은 경기에서 승점을 확보해야만 희망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손흥민의 역할 현재 손흥민은 공격수로서의 역할보다는 수비 및 볼 연결 역할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에 대한 전략이 토트넘의 성적 향상을 이루지 못하고 있습니다. 주 포지션 변경 토트넘은 손흥민을 다시 주 포지션인 좌측 윙어로 돌리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는 손흥민의 뛰어난 드리블과 마무리 능력을 최대한 …
soccer.webseeking.net
포스테코글루 감독과의 관계
손흥민은 포스테코글루 감독 아래에서 다양한 포지션에서 활약했습니다. 시즌 초반에는 최전방 공격수로 뛰었고, 시즌 중후반부에는 익숙한 왼쪽 윙어 포지션으로 돌아가 팀의 공격을 이끌었습니다. 이번 시즌 손흥민은 36경기에서 17골 10도움을 기록하며, 팀 내 최다 득점과 도움을 기록했습니다.
손흥민 실수를 보고 토트넘 감독의 한마디!
토트넘의 주장 손흥민이 감독 엔지 포스테코글루에 대한 강한 신뢰를 표명했습니다. 토트넘은 최근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0-2로 패하며 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에 실패했지만, 손흥민은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능력을 의심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경기 및 감독 평가 토트넘은 지난 15일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엘링 홀란드에게 멀티골을 허용하며 패배했습니다. 이로 인해 두 시즌 연속으로 UCL 진출에 실패하게 되었습니다. 경기 후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구단의 기반이 취약하다는 점을 느꼈다고 언급하며 몇 가지를 고쳐야 한다고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습니다 . 손흥민의 반응 손흥민은 풋볼런던과의 인터뷰에서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첫 시즌임을 이해해야 한다고 말하며, 감독이 팀에 여러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고 새로운 축구를 시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손흥민은 “나는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구단에 많은 성공을 가져다줄 …
soccer.webseeking.net
한국 팬들에 대한 감사
손흥민은 호주 멜버른에서 열리는 친선 경기에서 많은 한국 팬들이 경기장을 찾을 것이라 예상하며, “경기장을 찾아주시는 팬들, 특히 한국 팬들에게 항상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좋은 경기를 보여주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에 대한 의견
손흥민은 차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에 대한 질문에도 답했습니다. 그는 “내가 할 일은 경기장에서 뛰는 것이다. 성공을 가져올 수 있는 감독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외국인 감독과 한국인 감독에 대한 장단점을 언급하며, “결정은 협회에서 내릴 것이다. 나는 선수로서 경기장에만 집중하면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손흥민의 이러한 발언들은 그의 팀에 대한 헌신과 책임감을 보여주며, 팀의 리더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