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올해의 팀이 공개되었지만, 손흥민의 이름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PL 사무국은 1일(한국시간) 3명의 칼럼리스트가 선정한 올해의 팀을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각 클럽에서 한 명의 선수만 선택하는 규칙에 따라 명단을 구성했습니다.
올해의 팀 구성
먼저 애드리안 클라크는 4-2-3-1 포메이션으로, 알렉스 케블은 4-3-3 포메이션으로, 아드리안 카줌바는 4-3-3 포메이션으로 팀을 꾸렸습니다. 각각의 팀에는 손흥민 대신 미키 판 더 펜과 페드로 포로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손흥민, 올해의 팀 빠졌다! 뭘 더 해야되는데?
손흥민의 활약과 ‘EPL 올해의 팀’ 선정 결과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은 이번 시즌에도 인상적인 성적을 거두었지만, 팬들이 뽑은 2023-24 시즌 프리미어리그 베스트 11에 포함되지 못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이 발표한 명단에서는 올리 왓킨스(애스턴 빌라)와 엘링 홀란드(맨체스터 시티)가 스트라이커로 선정되었습니다. 손흥민의 시즌 성적 손흥민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17골 10도움을 기록하며 리그 득점 랭킹 8위, 도움 랭킹 공동 3위에 올랐습니다. 또한, 개인 통산 세 번째로 10골-10도움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여섯 번째 기록으로, 손흥민은 웨인 루니, 모하메드 살라, 에릭 칸토나, 프랭크 램파드, 디디에 드로그바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습니다. 팬 투표와 결과 팬들이 뽑은 올해의 팀에는 손흥민 대신 올리 왓킨스와 엘링 홀란드가 선정되었습니다. 왓킨스는 …
soccer.webseeking.net
손흥민의 활약과 아쉬움
손흥민은 이번 시즌 17골 10도움을 기록하며 토트넘의 핵심 선수로 활약했습니다. 해리 케인의 이적 후 팀의 주장으로서 중심을 잡았고,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400경기를 소화하며 PL 통산 300경기를 넘겼습니다. 또한, PL 통산 세 번째 ’10골 10도움’을 달성했습니다.
손흥민 없으면 토트넘 먹고 살 수 있을까?
손흥민, 토트넘의 최고 평점 선수로 선정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손흥민이 2023-24 시즌 팀 내 최고 평점을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매체 ‘트리뷰나’는 “후스코어드의 결함이 있는 순위 모델에 따른 2023-24시즌 최고의 토트넘 선수 8명”이라는 제목으로 손흥민의 활약을 조명했습니다. 손흥민의 성과 손흥민은 평균 평점 7.30으로 팀 내 최고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그는 이번 시즌 17골 10도움을 기록하며 토트넘의 공격을 이끌었습니다. 뛰어난 실력과 리더십으로 팀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토트넘은 지난 시즌 8위에서 3계단 상승한 5위로 시즌을 마쳤습니다. 토트넘의 다른 주요 선수들 손흥민 외에도 부주장 제임스 매디슨(7.17), 페드로 포로(7.04), 크리스티안 로메로(7.03), 데얀 쿨루세브스키(6.96), 히샬리송(6.83), 미키 판더펜(6.79), 브레넌 존슨(6.76)이 상위 평점에 올랐습니다. 매체는 “토트넘 서포터들은 이 8명의 축구 선수들에게 …
soccer.webseeking.net
그러나 올해의 팀 선정에서 손흥민의 이름이 빠진 것은 많은 팬들에게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손흥민 지난 시즌 후반기 컨디션 난조 이유는 아시안컵?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2023-24 시즌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팀 내 최고 평점 선수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영국 매체 ‘풋볼 런던’은 손흥민에게 8점을 부여하며 그가 팀 내 5번째로 높은 평점을 기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시즌 평점 및 활약 손흥민은 굴리엘모 비카리오, 미키 판더펜, 크리스티안 로메로, 데스티니 우도기에 이어 평점 8점을 받았습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이 36경기에서 27골(17골 10도움)을 기록했으나, 아시안컵 이후 체력적인 부담으로 최상의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리더십과 존재감 손흥민은 팀의 주장으로서 그라운드 안팎에서 진정한 리더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해리 케인이 떠난 이후에도 팀의 중심을 잡으며 토트넘의 공격을 이끌었습니다. 시즌 초반부터 해트트릭과 여러 중요한 득점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고, 최전방 스트라이커로서도 큰 기여를 …
soccer.webseeking.net
손흥민의 뛰어난 활약에도 불구하고 선정 기준의 특성상 올해의 팀에 포함되지 못한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앞으로 손흥민이 더 많은 인정과 찬사를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