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의 토트넘은 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탬포드브리지에서 열린 첼시와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0-2 완패했다. 토트넘이 첼시에 완패하며 내년 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출전이 희박해졌다.
손흥민은 왼쪽 측면 공격수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지만 공격 포인트 없이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
토트넘은 18승6무10패(승점 60)를 기록, 차기 시즌 UCL 본선행 마지노선인 4위 애스턴 빌라(승점 67)와 승점 차를 좁히지 못했다. 토트넘이 한 경기를 덜 치르긴 했지만 잔여 4경기에서 뒤집기는 쉽지 않다. 오히려 6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승점 54)의 추격을 허용했다. 첼시는 승점 51로 8위가 됐다.
손흥민 최악의 하루
손흥민의 토트넘 훗스퍼는 13일 오후 8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파크에서 열린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33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0-4로 졌다. 이로써 토트넘은 18승 6무 8패(승점 60점)로 5위에, 뉴캐슬은 15승 5무 12패(승점 50점)로 6위에 위치하게 됐다. 토트넘은 지난 시즌 뉴캐슬전 1-6 대패 악몽을 설욕하지 못했다. 이번에도 네 골이나 내주며 무릎을 꿇었다. 전반 30분 역습 상황에서 데스티니 우도지가 앤서니 고든과의 경합에서 패배했고, 침투하던 알렉산더 이삭에게 선제골을 내줬다. 이후 2분 뒤에는 페드로 포로의 패스 미스로 고든에게 추가 득점을 허용했다. 전반전을 2점 차로 뒤진 채 마친 토트넘은 후반전에도 또다시 실점했다. 후반 5분 공격 지역에서 손흥민이 볼 소유권을 잃었다. 뉴캐슬은 전방에서 쇄도하는 이삭을 향해 …
더 읽어보기 ▶︎
더 보기
soccer.webseeking.net
토트넘은 최근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0-4 대패한 뒤 아스널전(2-3 패)에 이어 첼시전까지 3연패 늪에 빠졌다.
손흥민과 토트넘, 내년도 챔스 진출 어렵다!
리그 16호 골에도 웃지 못했다. 손흥민(31)의 토트넘이 차기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에 적신호가 켜지면서다. 토트넘은 28일(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에 있는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홈경기에서 아스널에 2-3으로 졌다. 최전방 공격수로 나선 손흥민은 선발 풀타임으로 그라운드를 누볐지만,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 전반부터 흔들렸다. 전반 15분 만에 미드필더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의 자책골로 리드를 내준 토트넘은 27분과 38분 부카요 사카와 카이 하베르츠에게 연속포를 허용했다. 전반에만 3골을 허용했다. 상대의 역습과 세트피스에서 수비 불안을 연이어 노출한 것이다. 후반 17분 크리스티안 로메로의 만회골, 43분 손흥민의 페널티킥 추가골이 터졌지만 더는 추격하지 못했다. 팀 패배로 한달만에 터진 손흥민의 골은 빛이 바랬다. 경기 후 토트넘 앙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
더 읽어보기 ▶︎
더 보기
soccer.webseeking.net
히샬리송이 원톱으로 출격한 가운데 손흥민~데얀 클루셉스키~브레넌 존슨이 뒤를 받쳤다. 그러나 후반 8분 손흥민, 클루셉스키로부터 이어진 기회에서 히샬리송의 슛이 골대를 벗어나는 등 위력이 떨어졌다.
오히려 첼시가 두드렸다. 전반 24분 프리킥 기회에서 트레보 찰로바가 헤더 선제골을 터뜨렸다. 이어 후반 27분 콜 팔머의 프리킥이 크로스바를 맞고 흐르자 니콜라 잭슨이 머리로 받아 넣으며 포효했다.
손흥민, 감독과 불화설 떴다!
토트넘 홋스퍼 주장 손흥민과 사령탑 안지 포스테코글루 사이에서 세트피스 수비를 두고 충돌이 있다는 소식이다. 바로 토트넘 통으로 알려진 ‘스퍼스웹’의 보도다. 그들은 지난 29일(한국시간) “손흥민은 토트넘의 세트피스에 대한 포스테코글루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 거 같다”라고 보도했다. 지난해 여름 스코틀랜드 명문 셀틱을 떠나 지휘봉을 잡은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2023-24시즌 토트넘을 5위 자리에 올리면서 4위권 경쟁을 펼치고 있다. 시즌 초반엔 무패행진을 달리면서 프리미어리그 선두 자리에 오르는 등 인상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그러나 시즌 후반기에 접어 들면서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전술에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가 늘어나기 시작했다. 현재 많은 이들이 지적하는 문제점 중 하나는 바로 세트피스 수비이다. 토트넘은 지난 28일 잉글랜드 런던에 있는 토트넘 홋스퍼 스티다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
더 읽어보기 ▶︎
더 보기
soccer.webseeking.net
토트넘은 최근 들어 지속해서 세트피스에서 실점하며 무너졌다. 이날도 다르지 않았다. 이번시즌 54실점 중 22실점을 세트피스로 허용했다.
관련